본문 바로가기

정보

온도별 옷차림 , 기온별 날씨별 옷차림 총정리 옷차림 고민된다면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같은날씨에

어떻게 옷을 입어야 할지 

전혀 감이 안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온도별 옷차림에

대한 코디를 총 정리 해드릴게요.


이렇게만 입으시면 덥지도 춥지도

않게 딱 어울리는 날씨별 옷차림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28도 이상


28도 이상


에서는 위사진과 같은

민소매 짧은 반바지를 추천드려요.

한여름이다 보니 썬크림도 꼭

바르시길 바랍니다. 

만약 일교차가 큰날씨거나

에어컨이 빵빵한 곳으로 가신다면

얇은 긴팔을 하나 챙기시면

용이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거예요!

하지만 밖에서만 계신다면 이렇게

가볍게 입어주세요! 샌들 슬리퍼 OK!

(여름에도 추위를 느끼신다면 반팔도 OK)




23~28도


이 날씨라면 가벼운 반팔이나

가벼운 PK티를 추천드립니다 ㅎㅎ

아직 밤에는 추울 수 도 있는 날씨라면

사진과 같이 얇은 슬랙스를 입어준다면

여름감기를 피하실 수 있을거예요.


더위를 많이 타시는 편이라면 

위코디에 긴바지 대신에

반바지를 추천드려요 :D





19~22도


아직 날씨가 그렇게 더운거 같진

않은데 반팔을 입기엔 추운 날씨네요!


이럴땐 얇은 롱슬리브 긴팔티

얇은 긴팔셔츠를 입어주시면 됩니다.


만약 내가 낮에만 나간다 싶으시면

위코디에 반바지를 입어주시면 딱맞고

새벽이나 밤까지 밖에 있어야 한다면

긴바지를 입어서 기온별 옷차림에

맞춰주시면 딱 입니당.





16~19도


날씨가 딱 좋은날씨네요!

선선하고 놀러가기 좋은 날씨죠.

하지만 방심은 금물입니다!


일교차가 상당히 크기 때문에

롱슬리브보다는 두터운 맨투맨이나

후드티로 몸을 덥혀줘야 해요ㅠㅠ

안그러면 이 좋은 날씨에

병원에 다니게 됩니다.


밤에는 16도 밑으로

떨어지는 경우도 많으니

밑에 코디도 참고해주세요.




9도~15도


꾸미기 참 좋은 기온입니다!

하지만 감기에도 걸리기 쉬운계절이예요.

아까 맨투맨과 후드티만 입었다면

이번에는 라이더 자켓이나 트렌치코트

얇은 니트 등을 입어 줌으로써

보온성과 멋을 한번에 캐치하는게

포인트인 계절이에용

옷만 봐도 벌써 밖에 나가서 놀고 싶네요 ㅋㅋ




5도~8


벌써 날씨가 어느정도 추워져서

감기에 걸리신분도 어느정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멋을 포기할순 없죠.


이럴땐 두터운 겨울코트를 입어주세요.

겨울코트와 함께 두터운 니트 히트텍 등을

같이 입어주면 좋습니다!


경량패딩후리스를 입기에도

 좋은 날씨네요 :)





4도 이하


겨울 멋쟁이 추워 죽습니다..

숏패딩 롱패딩 따뜻하게

느껴지는 옷들은 전부 입어주세요.


멋있고 이쁜것도 좋지만

건강이 우선이예요 ㅎㅎ

20대 중반 넘어가니 깨닫게 되더라고요.




표로 정리된 정보들도 가져 와봤는데요!

일일이 읽기 힘드시다면 표를 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상 날씨별 옷차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명한 선택으로 춥지도 덥지도 않게

딱 좋은 옷을 입고 다녀요~ 

그리고 건강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