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아이폰 se2 출시일 색상? nfc? 4G? 가격 총정리 +성능 듀얼심 se2020 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코어입니다!

오늘은 애플에서 드디어 

'아이폰se2'에 대한 정보를

풀어놓았죠! 그래서 제가

아이폰 se2에 대한 정보를 모두

끌어 모아 봤습니다!


만약 se2를 눈여겨 보고 계신분이

있으시다면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먼저 se2의 후면 디자인과

전면디자인을 보면 과거의 향수를

일으키기 충분합니다.

스티브 잡스의 시절이 떠오르네요.

정말 혁명이였는데 말이죠 ㅎㅎ.


특히 카메라가 저 원통형 하나

됨으로써 아이폰11 pro 시리즈

방독면 카메라 뇌이징을 못하신분에겐

매우 반가운 소식이겠네요 :D



아이폰 se2의 전면 디자인을 보시면

홈버튼이 있는데요 요즘 아이폰시리즈는

저 특유의 홈버튼이 사라져서 아쉬움이

있으셨던 분들이 많았을것으로

생각됩니다. ㅎㅎ


대신에 디스플레이의 크기

4.7인치로 작네요.

하지만 이게 se2매력이죠

가볍고 작고 이쁘고!





그렇다고 아이폰 se2가 성능까지

과거로 갔느냐? 아닙니다!


무려 바이오스로 채택된것이!

'A13 바이오닉'

ㄷㄷ 아이폰 11에서 쓰던것

그대로 넣어줬어요.


이정도 cpu면 음 제가보기엔

최소 4년짱짱하다고 봅니다.




아이폰 se2 색상도 안볼수가 없겠죠.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레드가 나온다고

예고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블랙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게다가 아이폰 se2 빨간색 색상으로

구매시엔 판매 수익금 일부

에이즈 퇴치를 위해 기부를 한다고하니

아이폰을 사면서 착한일도 할 수 있는

기회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ㅋㅋ



하지만 아쉬운점은 기본구성품으로

5W 어댑터를 준다는 점이죠.


아이폰 se2 충전속도 급속충전

지원한다고 플랫폼에 나와있는데요.

충전기를 5W짜리를 준다는것은

따로 18W짜리 어댑터를 구매하란것이기

때문에 애플답다! 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트닝 케이블을 주는걸로 보아

C-type이 아니란 것을 알 수 있죠.


하지만 에어팟 유선충전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더 편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se2는 무선충전도 됩니다

c-type이 안되도 아쉬워 하지마세요!




아이폰 se2의 성능으로썬


18W 급속충전 가능

무선충전 가능

방수방진기능 탑재

듀얼심기능

nfc리더기능

(아직은 의미없음)

터치ID

트루톤화질


이렇게만 알고 계시면 되는데요 이중에

주목할만한 기능으로썬


18W급속충전이 있습니다.

se2에는 18W 어댑터 급속충전기능

지원하니까 모두 기본으로 주는 어댑터

창고에 넣으시고 하나사시길 추천드립니다!

속도차이가 진짜 장난아니예요.


그리고 듀얼심기능을 지원하는데요.

한개의 폰에 심을 두개 넣음으로써

전화번호를 두개 가질 수 있게 해줍니다.

사업자에게 매우 유용하죠.

하나는 대형통신사 유심

하나는 알뜰통신사 유심으로 사용을

많이 하십니다.


그리고 nfc기능도 추가되긴 했지만

현재까지는 국내에선 사용할곳이

적은데요. 여러가지 사정때문에

사용하기가 힘들지만 여러 국내기업과

협약을통해 시간이 지나면 아이폰에서도

nfc를 이용한 티머니,애플페이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페이스 id대신

다시 터치id로 돌아왔는데요

프리미엄폰이 아니라서인지

이유는 정확히 모르지만

요즘 코로나때문에 마스크

쓰고 다니기 때문에

오히려 터치 ID가 더 좋다는 사람도

종종 보이니 괜찮습니다.



아참 심취해서 쓰다보니 

아이폰se2 출시일과

아이폰se2 가격정보

안적어드렸네요!


먼저 가격을 알려드리자면


아이폰se2 64GB 550,000\

아이폰se2 128GB 620,000\
아이폰se2 256GB 760,000\


애플답지 않은 매우 착한 가격입니다.

팀쿡이 엄청 자애로워졌어요 ㄷㄷ

아이패드 프로 스마트 키보드랑 비교해보시면

이건 정말 혜자란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시일의 경우는

4월22일~4월23일로 많은분들이

추측하시는데요.


코로나등의 여파로 좀 더 미뤄질수

있다고 5월중으로 생각하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ㅎㅎ 


아이폰 se2에 대해 모든것을

알려드렸는데요!

매우 혜자롭게 나온 아이폰 se2

출시된다면 한번 구매해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